제주총각 Tech Review

제주총각과 함께 하는 즐거운 테크 이야기!

가성비 제품 리뷰

내시경 카메라가 달린 BEBIRD 귀이개! 내 귀지는 이제 눈으로 직접 보면서 판다!

재주많은 제주총각 2021. 1. 27. 00:52
300x250

BEBIRD EAR SWAB

내시경 카메라 달린 귀이개로 하는 깔끔한 귓속 정리

 

https://youtu.be/eCn9FXUXCqc

누가 내 욕을 하면 귀가 간지럽다는 말이 있죠! 이유 없이 귀나 심하게 간지러울 때가 있습니다. 눈으로 볼 수가 없어서 더 답답해지는데요.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런 답답함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내시경 카메라가 달려있는 귀이개인데요. 이렇게 작은 제품에 카메라가 달려 있다는 게 믿어지지 않습니다.어떤 제품인지 같이 한 번 살펴보시죠!

저는 이 제품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19,000원을 주고 구매했습니다. 가격이 조금 저렴해서 그냥 속는 마음으로 구매를 해 봤죠! 이런 제품들은 작동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많고, 제품 이미지가 실제와 차이가 심할 때도 있습니다. BEBIRD 귀이개는 눈으로 보기에는 상당히 괜찮아 보입니다. 디자인은 작은 소형 드라이버 느낌인데요. 화면상 이미지는 조금 더 고급스러워 보였는데 실제 제품은 저렴한 느낌이 있습니다

제품 사이즈는 귀이개 포함 14.5cm 정도고 손잡이에는 제품 사용을 위한 버튼이 하나 있습니다. 버튼을 길게 누르면 내시경 카메라 주변에 있는 LED 라이트가 켜지고, 다시 한번 길게 누르면 전원이 꺼집니다. 그리고 제품에는 130mAh 리튬 배터리가 들어 있어서 배터리 교체 없이 귀이개를 간편하게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배터리 용량이 조금 작다 싶죠! 제품이 크지 않아서 어쩔 수 없다 싶은데요. 사용시간은 대략 30분 정도로 길지는 않습니다.

 

귀이개 앞쪽을 보면 지름 4.5mm의 초소형 카메라가 들어있습니다. 카메라는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지만 이게 300만 화소 카메라이기 때문에 영상 품질은 나쁘지 않고, 전송 속도는 30fps로 초당 30프레임이 전송이 돼서 끊기는 느낌도 별로 없습니다.

BEBIRD 귀이개를 사용하려면 먼저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명서에 있는 QR코드를 사용하면 아주 간편하게 앱을 설치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IOS 모두 설치가 가능합니다. 앱을 실행한 다음 제품 전원을 켜고 와이파이 설정으로 들어가서 BEBIRD로 시작되는 와이파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앱으로 돌아와서 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제품 리스트에 이 제품이 없다는 겁니다. 조금 많이 당황스러워지는데요. 여기서 당황하지 않고 핸드폰 설정으로 가서 언어를 중국어로 바꿔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앱을 다시 시작해 보면 제품 리스트가 달라져 있는데요. BEBIRD-R1을 선택하면 카메라 화면이 바로 뜹니다. 앱을 중국어로 사용하면 너무 불편하겠죠! 언어를 다시 한글로 변경해도 제품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화질이 생각보다 너무 깨끗해서 놀랐고, 끊기는 느낌도 거의 없습니다. 이 정도 카메라면 아주 훌륭하다 싶은데요. 말도 안 되게 기능도 많습니다.

넓게 볼 수 있는 와이드 렌즈와 집중해서 볼 수 있는 포커스 렌즈 선택이 가능하고 화면 잠금 기능으로 카메라 영상만 집중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메뉴들이 있는데요. 메뉴 위치를 상하 반전할 수도 있고 카메라 영상을 좌우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손으로 느껴지는 방향과 화면으로 보이는 방향이 다를 때는 좌우 변경을 해서 맞추면 됩니다. 그리고 촬영 기능도 있는데요 사진, 동영상 모두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카메라가 아니라 귀이개이기 때문에 귀를 얼마나 잘 팔 수 있냐가 중요한데요. 귀이개 부위는 조금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귀이개 실리콘 소재로 덮여 있어서 아주 부드러운 느낌이 있는데요. 부드럽지만 이것 때문에 귀가 시원하게 파지는 느낌은 없습니다. 실리콘을 빼면 조금 낫긴 하지만 기능적으로는 조금 부족한 듯싶습니다. 다른 단점은 LED 라이트 때문에 온기가 느껴진다는 건데요. 귀가 예민한 부분이라 실제 온도보다 더 뜨겁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BEBIRD 귀이개로 귀를 파보면 귀지가 눈에 너무나 적나라하게 보이는데요. 실제로는 아주 작지만 카메라로 보면 거대한 귀지처럼 보입니다. 눈에 보이는 게 단점이 될 수도 있는데요. 아주 깔끔하게 모두 파내고 싶은 충동이 생겨서 귀를 여러 번 긁어내게 됩니다. 눈에 보인다고 너무 깊숙하게 넣거나 귀지를 완벽하게 모두 제거하려고 하면 귀에 상처가 생길 수 있어서 적당한 선에서 멈추는 게 좋습니다.

제품은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콧속을 살펴볼 수도 있고, 입안에 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귀이개를 빼서 입안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두피에 염증이 많아서 두피 상태를 확인하고 싶지만 딱히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었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면 두피 상태도 아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성능이 워낙 좋아서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BEBIRD 귀이개는 진짜 아무 기대 없이 구매한 제품이었는데 성능이 이렇게 좋을지 몰랐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부족하고 제품이 조금 부실한 느낌이 있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참 좋고, 카메라가 고화질로 끊김이 없어서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귀이개보다는 작은 내시경 카메라에 더 가까워 보이는데요. 앱을 통해서 사진과 영상까지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제품의 활용도는 어마어마할 것 같습니다.

* 구매 좌표 *

https://link.coupang.com/re/CSHARESDP?lptag=CFM50470600&pageKey=4395617423&itemId=5214265462&vendorItemId=72523378378

 

샤오미 bebird 내시경 카메라 귀이개 R1/셀프 내시경 귀청소기

COUPANG

www.coupang.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