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총각 Tech Review

제주총각과 함께 하는 즐거운 테크 이야기!

가성비 제품 리뷰

[초보 가이드] 샤오미 미밴드 6 미핏 앱(mifit) 기능 설정 및 사용법 안내 xiaomi mi band 6 mifit manual

재주많은 제주총각 2021. 5. 4. 18:53
300x250

XIAOMI MI SMART BAND 6 MANUAL 02

샤오미 미밴드 6 mifit 미핏앱 설정 및 사용법 설명

https://youtu.be/IRRpMCciD9w

미밴드6 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mifit 앱을 잘 알아야 하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 설명을 잘 따라오시면 모든 기능을 확실하게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같이 한 번 살펴볼까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스마트폰에 mifit 앱을 설치해야 겠죠! 앱스토어에서 mifit을 검색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종종 설치가 안 된다는 분도 있는데요. 이건 99.9% 스마트폰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내 핸드폰이 인터넷이나 와이파이에 제대로 연결 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하세요!

가장 먼저 보이는 홈 화면에서는 미밴드에서 누적된 테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데이터를 클릭해 보면 상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 더 보기를 누르면 모든 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이렇게 모아진 게 신기하지 않나요! 4만원 대라는 미밴드 가격을 생각하면 이 정도까지 된다는 게 놀랍기만 합니다.
수면 데이터를 눌러보면 수면 내용과 분석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디스는 아니지만 미밴드의 수면측정과 분석은 애플워치 보다 낫습니다!) 이런 분석을 통해서 어떻게 하면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는지 방법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바디점수나 체중 데이터는 없을 텐데요. 샤오미 체중계(미 스케일)를 미핏과 연결하면 다양한 신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종합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하죠!
talentedjejuboy.tistory.com/36

 

미밴드5가 있다면 이제는 샤오미 미스케일 2 mi scale 2 사용법 미핏(mi fit)연결 방법

XIAOMI MI SCALE 2 내 건강을 위한 개인 트레이너 샤오미 미스케일 2 https://youtu.be/EoeA7oi_c6k 퇴근하고 집에 와서 먹기만 하고 유튜브 영상 작업만 했더니체형이 점점 항아리 형태로 변해가고 있는데요.

talentedjejuboy.tistory.com


걷기, 달리기, 사이클링은 미핏앱에서도 실행이 가능하고, 운동을 실행하면 미밴드에도 수치가 기록되기 시작하고 GPS 기록도 함께 저장됩니다. 그리고 미밴드에는 GPS 장치가 없기 때문에 GPS 기록을 남기고 싶다면 반드시 미밴드 근처에 핸드폰이 함께 있어야 합니다.

 

"친구"

친구는 미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과 운동 파트너 형태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가족이나 친구를 등록해서 같이 운동 할 수 있고, 운동을 잘 하고 있는지 감시도 할 수 있겠죠. 이 메뉴에서는 QR코드를 생성하거나 스캔이 가능하고, 친구의 QR코드를 받아서 스캔을 하면 친구 추가가 완료됩니다.

 

"프로필"

프로필로 들어가면 여러 가지 메뉴들이 보이죠! 여기서 확인해야 할 건 목표 설정, 스마트 분석 그리고 설정 정도입니다. 목표 설정에서는 운동 목표를 설정할 수 있고, 미밴드에 모아진 데이터 분석이 필요하다면 스마트 분석을 켜두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설정에서는 단위 정도만 확인하면 될 것 같습니다.

 

"Mi 스마트 밴드 6 / Mi Smart Band 6"

Mi 스마트 밴드 6를 클릭하면 새로운 메뉴들이 쫙 펼쳐지는데요. 이곳에서 미밴드의 모든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를 눌러보면 상당히 많은 워치 페이스들이 보이는데요. 원하는 워치 페이스를 선택해서 미밴드 화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미밴드 용량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3가지 정도만 등록이 가능하고, 추가로 등록하려면 이전에 다운받은 워치 페이스를 삭제해야 합니다.



알림은 잘 살펴봐야 하는 메뉴인데요. 이 부분을 제대로 설정하지 않으면 전화가 와도 미밴드가 제대로 반응하지 않고 메시지도 받아 볼 수 없습니다.
수신전화는 전화가 올 때 미밴드를 울리게 하는 설정입니다. 전화가 올 때 미밴드가울리면 놓치는 전화가 없어서 참 좋은데요.전화가 수없이 많이 오면 미밴드가 울리는 게 조금 짜증 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뒤에 미밴드가 울리도록 지연 알림을 켜두고 시간을 설정해 두면 됩니다.
앱 알림에서는 메시지를 꼭 확인해야 하는 앱들만 선택적으로 켜두시면 되는데요. 저는 라인, 카톡, 유튜브 메시지 정도만 켜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래 앉아 있는 게 건강에 제일 안 좋다고 하죠! 오래 앉음 경고를 켜두면 미밴드가 때 마다 울리기 때문에 엄청 귀찮지만 저는 일부러 이 기능을 켜두고 알림이 오면 잠깐이라도 일어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사무업무로 장시간 앉아 있는 분이라면 귀찮더라도 이 기능을 켜두는 게 좋습니다. 추천!


수신 SMS는 문자 수신이기 때문에 당연히 켜두셔야 하고, 이메일목표 달성 알림은 선택적으로 켜두면 됩니다. 목표 달성 알림은 운동 목표를 달성했을 때 알려주는 기능으로 운동을 하지 않는 분들께는 별로 필요가 없습니다.


진동은 미밴드의 진동을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진동의 울림으로 구분을 하고 싶다면 추가를 누른 다음 진동을 직접 만들어 주면 됩니다.
건강 모니터링은 센서를 지속적으로 켜둘 건지 선택하는 설정입니다. 심박수 경고 수치를 선택할 수 있고 심장박동, 수면, 스트레스 모니터링을 설정할 수 있지만 이 기능을 켜두면 배터리 소모가 조금 빨라집니다. 그래도 미밴드 배터리가 생각보다 오래 버텨주기 때문에 저는 스트레스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들은 모두 켜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이 미밴드의 주요 기능인데 당연히 모두 사용해야죠!

밴드 설정도 아주 중요한 부분인데요. 여기에서는 먼저 미밴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중국 내수 버전으로 구매하신 분들은 언어에서 영어를 선택하시면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을 보면 미밴드 기능들이 쭉 보입니다. 필요 없는 기능은 '–'아이콘을 눌러서 빼고, 필요한 기능은 '+'아이콘을 눌러서 추가하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에 있는 부분을 길게 눌러서 순서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우측 상단에 있는 저장을 누르면 변경 내용이 미밴드에 적용됩니다.
바로 가기는 미밴드를 좌우로 드래그 할 때 보여지는 메뉴인데요. 기능 추가와 삭제는 디스플레이 설정과 동일합니다.


운동 설정을 보면 선택 가능한 모든 운동을 볼 수 있습니다. 운동 종목이 엄청 많죠! 메뉴에 있는 운동을 모두 다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나에게 필요한 운동만 남겨두면 됩니다.


손목을 들어올려 정보 확인은 말 그대로 손목을 들어 올렸을 때 미밴드가 켜지는 기능입니다. 저는 하루 종일로 선택해 놨지만 예약됨을 선택해서 원하는 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응답속도는 보통과 감도가 있는데... 저는 두 가지의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아무거나 선택을 해도 될 것 같습니다.


밴드 잠금은 밴드를 손목에서 풀었을 때 자동으로 잠기게 하는 기능입니다. 보안이 필요하다면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사용하면 되고, 미밴드를 확인하려면 비밀번호 6자리를 눌러야 합니다.


야간 모드는 야간에 화면의 밝기를 자동으로 약하게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필요에 따라 시간을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고, 일몰 후 켜기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밴드 위치는 미밴드 손목 위치를 오른손으로 할지 왼손으로 할지 선택하는 단순한 기능입니다.

 

"일정알림 / 알람 / 날씨 / 세계 시계"


미리 알림 기능은 1편에서 소개해 드렸죠! 여기에서는 스케줄을 직접 입력해 둘 수 있고, 필요 없는 일정은 편집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알림은 미밴드에서도 설정이 가능하지만 앱에서도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날씨에서는 지역과 온도 단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서울이 아닌 경우 자동 검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어서 도시 이름을 직접 입력해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세계 시계에서는 도시를 직접 추가하거나 편집으로 필요 없는 도시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밴드 찾기는 눌러보면 밴드가 울리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벗어놓은 밴드를 찾을 때 사용하면 되는데요.이게 소리가 아니라 진동이기 때문에 주변이 시끄러울 경우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활동 심박수 공유연결 제한은 다른 기기와 정보를 공유할 때 사용하는 기능이지만, 아마도 그럴만한 기기가 집에 없을 겁니다. 그냥 꺼짐으로 해두시면 됩니다.
더 알아보기를 눌러보면 밴드가 처음 연결됐을 때 보이던 새로운 기능 소개 화면이 보이고요.
업데이트 확인을 통해서 최신 버전으로 미밴드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있는 연결 해제는 글자색이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누르지 말라는 뜻인데요 이 버튼을 누르면 핸드폰과 미밴드의 연결이 해제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사용 가능한 기능이 하나 더 있습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정말 필요한 기능이죠! 바로 핸드폰 잠금 화면 자동 해제 기능입니다. 핸드폰 설정 잠금 화면으로 들어가서 Smart Lock를 선택한다음 신뢰할 수 있는 기기에서 Mi Smart Band 6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 기능을 설정하면 미밴드를 차고 있을 때 핸드폰이 바로 잠금해제가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모든 기능 설명이 끝났네요! 생각보다 설정할 부분들이 꽤 많지만 한 번 제대로 해 두면 다시 설정할 일은 거의 없고, 여기에서는 운동이나 수면 분석 데이터 정도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talentedjejuboy.tistory.com/82

 

초보를 위한 샤오미 미밴드 6 사용법 안내! 사용 가이드, 메뉴얼 / 미핏 연결하기 / 미밴드 기능

XIAOMI MI SMART BAND 6 MANUAL vol.01 샤오미 미밴드 6 사용 방법 안내 youtu.be/KzTcJr3HoUw 미밴드가 얼핏 보면 별거 없는 스마트워치처럼 보이지만 미밴드에 포함된 기능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처음 사용하는

talentedjejuboy.tistory.com


* 구매 좌표 *

https://link.coupang.com/re/CSHARESDP?lptag=CFM50470600&pageKey=5562070363&itemId=8824925995&vendorItemId=76111755992

 

[쿠팡 직수입] 샤오미 미밴드 6 스마트밴드

COUPANG

www.coupang.com


https://qoo.tn/ArF3fR/Q110429977

 

[46,260원](▼18%)Mi Band 6 official international version

Incredible shopping paradise! Newest products, latest trends and bestselling items、Mi Band 6 official international version:Cell Phones/Smart Devices, Items from Singapore, Japan, Korea, US and all over the world at highly discounted price!

www.qoo10.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