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뻥이요~! 뻥튀기를 집에서?? 미니 미니어처 소형 작은 뻥튀기 기계로 맛있는 뻥튀기 만들기
mini popcorn machine
wow~ 이렇게 작은데 진짜 뻥튀기가 만들어지네! 놀랍다~
뻥튀기는 추억의 아이템인데요. 제가 어릴 때는 동네마다 뻥튀기 장수가 있었는데, 지금은 시골 오일장에 가야 겨우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뻥튀기 장수가 있다면 시끄럽다 소음공해다 이렇게 신고를 당하겠죠!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뻥튀기 기계를 미니어처 느낌으로 만든 제품인데요. 사진으로만 봐서 실물은 과연 어떨지 너무 궁금합니다!
옛날 뻥튀기 기계는 고물 같은 느낌이었는데 이 제품은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조금 고급진 느낌인데요. 크기에 비해 상당히 무겁습니다. 모양은 진짜 뻥튀기 기계 축소판이네요.
손잡이 쪽을 보면 내부 압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장치가 달려 있고, 반대쪽에 있는 뚜껑은 단단히 잠겨 있는데 함께 들어 있는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뚜껑을 열 수 있습니다. 내부에 먼지가 좀 있는 것 같은데 먹을 게 들어가는 곳이니까 사용 전에 깨끗이 닦아주는 게 좋겠죠!
이건 뻥튀기 기계를 올릴 수 있는 받침대인데, 위쪽에 베어링이 달려 있어서 기계를 올리면 아주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뻥튀기를 만들 때 힘을 많이 쓰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뻥튀기 기계를 사용하려면 불이 있어야 하는데 에탄올을 넣을 수 있는 통과 심지도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이 중국에서 배송이 돼서 에탄올과 곡물은 따로 들어 있지 않습니다. 추가로 구매를 해야 하죠! 추가로 뻥튀기 뚜껑을 당길 때 사용하는 작은 쇠막대와 뻥튀기 주머니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사실 저는 이 제품을 구매할 때 고민이 참 많았습니다. 압력으로 터지는 제품인데 중국에서 만든 거라 많이 위험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들었는데요. 폭탄처럼 터지지 않으니까 판매를 하는 거겠죠? 뻥튀기는 어릴 때도 무서웠는데 지금도 왜 이렇게 무서운지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기 전에 시뮬레이션을 해 보면 뻥튀기 기계에 옥수수나 쌀을 넣은 다음 뚜껑을 단단히 닫고 받침대에 올려서 뻥튀기 기계를 돌리다가 압력이 8이 되면 기계를 뻥튀기 주머니에 넣고 쇠막대기로 뻥이요~ 당긴다인데 이렇게 하면 되는 거겠죠! 으~ 그냥 시뮬레이션인데도 너무 무섭네요!
실제로 뻥튀기 기계를 사용해 보면 야외에서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바람이 불면 하루종일 해도 안 될 가능성이 있죠! 저는 실내에서 압력을 올린 다음 뻥튀기를 만들어 봤는데 실내에서는 15분 정도만 돌리면 압력이 8까지 도달 합니다. 그런데 에탄올을 사용하는 제품인데 실내에서 에탄올이 쏟아지면 바로 대형 화재죠! 실내에서 작동하는 건 비추입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외부에서 작동 시켜야 하죠!
그리고 제가 옥수수를 너무 가득 채워서 그런지 반 정도만 뻥튀기가 되고 나머지는 그대로 나왔습니다. 그냥 재미로 하는 거지 뻥튀기를 먹겠다고 할 만한 제품은 아니죠!
제가 처음에 겁을 너무 먹어서 영상을 보면 완전 겁쟁이로 나오는데, 여러번 해보니까 제품이 나름 안전했습니다. 갑자기 터지거나 하는 기계는 아니죠! 아이들과 함께 해보면 재밌고 좋을 것 같은데 너무 어리면 겁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초등학생 이상은 돼야 할 것 같습니다.
*팁을 하나 드리면 50% 정도만 채우고 돌려야 뻥튀기가 제대로 만들어집니다.
*구매 좌표*
https://qoo.tn/AGMcAS/Q110429977
https://link.coupang.com/a/Y8Z2Q
https://link.coupang.com/a/Y8Z9u